[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겨울 내내 촉촉한 피부 결을 뽐내고 싶다면 똑소리나는 뷰티 아이템을 선택해 피부 관리를 진행해보자. 독특한 성분과 뛰어난 효과로 입소문 난 뷰티 아이템 리스트를 공개한다.

1. 마유크림
말갈기에서 나오는 마유(馬油 : 말의 오일)는 영양분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주며 피부 겉에 보호막을 형성한다고 알려져 뷰티 전문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연예계 대표 뷰티 전문가로 알려진 배우 이하늬는 겨울철만 되면 마유 크림을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발라 보습 관리를 한다고 밝히면서 ‘마유 크림’ 열풍은 더욱 휘몰아치고 있는 상황.
2. 해조 크림
아무리 날씨가 추워졌다고 해도 미세 먼지는 공기 중에 둥둥 떠다니기 마련이다. 때문에 피부 속엔 먼지, 노폐물 등이 쌓일 수밖에 없다. 특히 추운 날씨 탓에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서 노폐물 배출 기능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체내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키는 성분이 함유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그중에서도 해조류 성분이 들어간 해조 크림은 보습 관리는 물론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되므로 참고한다.
3. 각질제거제
트러블 없이 촉촉하고 실키한 피부 결을 얻으려면 노폐물, 땀으로 인해 발생된 각질을 꼼꼼하게 제거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들은 각질을 아예 제거하기 위해 알갱이가 큰 아이템들을 활용하곤 하는데, 이는 벌써 자극받은 피부를 더욱 성나게 만드는 지름길이다.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땐 소프트한 텍스처의 아이템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4. 립 전용 오일
완벽한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선 스킨뿐만 아니라 립에도 신경을 써줘야 한다. 특히 립의 경우 피부가 얇고 주름이 쉽게 발생되기 때문에 자칫 방심하면 립 메이크업이 뜨거나, 혹은 실키하게 마무리 되지 않는다. 자기 전 립 위에 전용 오일을 잔뜩 얹은 뒤 다음 날 일어나서 화장 솜으로 살살 밀어내면 저절로 각질이 벗겨낼 수 있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