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소경화 기자] 남들은 잘만 성공하는 다이어트, 왜 난 단 한 번도 성공하지 못 하는지 의문이 든다면 우선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지나친 것은 모자람만 못하다’고 각종 다이어트 정보의 홍수 속에 오류가 판을 치고 있기 때문. 당신의 다이어트를 망치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을 낱낱이 밝혀본다.
1. 저녁 7시 이후 금식?

‘다이어트를 하려면 저녁을 굶어야 한다’는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음식을 먹는 시간 자체는 살이 찌는 것과 큰 관계가 없다. 시간보다는 양이 지방 생성의 원인으로 얼마나 적게 먹느냐에 다이어트 성공 유무가 달려있다.
2. 유산소 운동이 정답?

살을 빼기 위해서는 달리기나 줄넘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냥 빼는 것이 아닌 ‘빨리’ 빼고자 한다면 근력 운동을 함께하는 것이 좋다. 근육을 키워야 기초대사량이 올라가 같은 양을 먹어도 칼로리가 적게 축적되고 운동의 효율성이 높아진다.
3. 탄수화물은 독?

다이어터에게 탄수화물은 적중의 적이라 할 정도로 금기 음식 1위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만드는 근원이므로 무조건적으로 배제해서는 안 된다. 또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4. 사우나 다이어트가 최고?

사우나처럼 뜨거운 곳에서 땀을 흘리고 나면 몸무게가 줄어 살이 빠지는 것 같지만 사실 그건 기분 탓이다. 땀 배출로 인해 수분이 빠지며 일시적으로 몸무게가 줄어든 것이기 때문. 무조건 땀을 빼기 보단 운동을 통해 땀을 빼야 한다.
5. 다이어트 탄산음료는 오케이?

다이어터 중에는 탄산음료를 끊지 못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탄산음료를 마시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다이어트 탄산음료 역시 단 맛을 내기 위해 여러 첨가제를 넣어 단 음식을 더욱 당기게 하는 부작용이 있기도 하다.
6. 블랙커피로 대체?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고 운동 능력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스틱 형태의 블랙커피에는 설탕이 포함돼 있어 오히려 악영향을 미치니 주의해야 한다.
사진=pixabay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