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김규리 기자] KBS 2TV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의 감동을 담은 정규 OST가 4일 정오 발매된다.
이날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공개될 ‘왕의 얼굴’ 정규 OST에는 정동하의 ‘안녕 그 말', 걸스데이 민아의 ‘한 사람’, 손승연의 ‘그대라서’ 등과 함께 총 22곡의 스코어뮤직(연주 삽입곡)이 모두 수록될 예정이다.
앨범은 ‘왕의 얼굴’ 음악감독이자 OST 한류를 불러일으킨 주인공 오준성 작곡가의 총 지휘하에 모든 작업이 이뤄졌으며, 오준성 작곡가가 직접 수록곡 전곡을 작곡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
또한 한국 드라마 OST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오준성 작곡가의 화려한 편곡이 60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어우러지면서 최고의 하모니를 만들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왕의 얼굴’ 음악감독이자 한류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오준성 작곡가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 ‘시티 헌터’, ‘신의’, ‘주군의 태양’ 등을 통해 대중성과 음악성을 겸비한 스코어뮤직(연주삽입곡)을 선보이며 OST 한류를 이끌고 있다.
한편 이번 주 종영을 앞둔 ‘왕의 얼굴’은 서인국, 조윤희, 이성재, 신성록, 김규리 주연의 드라마로, 자신의 운명에 도전했던 비운의 왕자 광해가 참혹했던 16년 간의 세자 시절을 이겨내고 왕의 자리에 앉기까지의 성공 스토리를 담는다.
사진=포레스트미디어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zenithnews.com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