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겨울철 체온 1도 올려주는 반신욕 뷰티템 3
[기획] 겨울철 체온 1도 올려주는 반신욕 뷰티템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올해 겨울에는 역대급 한파가 뒤따를 전망이다. 지금이야말로 다가오는 겨울 한파에 무너지지 않는 컨디션을 위해 건강관리를 시작해야 할 때. 특히 겨울철에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체온을 1도만 높여도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면역력이 몇 배 강화된다는 사실.

체온을 올리는 법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따뜻한 물로 목욕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이다. 추위로 딱딱하게 경직된 몸을 유연하게 풀어주고, 얼어붙은 기분까지 따뜻하게 녹여주는 겨울 목욕 시간에 활용하기 딱 좋은 홈 스파 아이템을 소개한다.

▶ 꿀잠까지 책임지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 ‘바디오일’

건강과 미용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반신욕은 잠들기 전 밤 시간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잠자기 전 반신욕을 통해 체온을 높이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는 것은 물론 성장 호르몬이 분비돼 빠른 신진대사를 도와준다.

이때 아로마 효과가 가미된 바디 오일을 활용하면 알차게 목욕을 할 수 있다. 반신욕이나 족욕 시 두 세 방울 떨어뜨려 입욕제로 활용하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더할 수 있다. 특히 심신 안정이나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히팅 마스크’

짧지만은 않은 10~20분의 반신욕 시간 동안 물에 젖은 피부가 바깥에 노출될 경우 피부의 온도가 떨어지면서 상대적으로 더욱 건조해지고 민감해진다. 이럴 땐 물과 히팅 마스크를 활용하면 반신욕 내내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히팅 마스크는 겨울 시즌이 되면서 피부가 차가운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뷰티 아이템으로, 아이템의 온열감 만으로 노페물과 각질을 제거해준다. 아이템과 물을 약간 섞은 뒤 피부를 살살 문질러주면 자연스럽게 각질이 없어진다. 특히 스팀 타올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모공을 열어주기 때문에 뷰티 케어를 간단하게 할 수 있다. 

▶ 목욕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는 ‘헤어 마스크’

윤기 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헤어 마스크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반신욕 시간에 활용하기 좋다. 헤어 마스크도 반신욕과 마찬가지로 10~20분 정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도 적절하게 맞아 떨어진다.

또한 머리카락에 헤어 팩을 듬뿍 얹은 뒤 반신욕이나 목욕을 하면 헤어와 보디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여기에 뜨거운 수중기로 인해 팩의 유효 성분이 모발이 잘 흡수되기 때문에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