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쉼 없이 바쁘게 달려온 2016년이 어느덧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매년 12월이 되면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들이 함께 만나 흥겨운 파티를 기획하곤 한다.
이때 누구보다 돋보이는 연말 파티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시선을 사로잡는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거리를 밝히는 전구보다 반짝반짝 빛나는 연말 맞이 메이크업 노하우를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어봤다.

Step 1. 수분 가득한 스킨케어
장시간 오래 가는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선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진 스킨케어 루틴이 필수다. 특히 겨울철이 되면 실내외 온도차가 급격하게 높아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이를 방치하면 각질이 부각되거나 메이크업이 뜰 수 있다. 때문에 스킨케어 단계 때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약간의 페이셜 오일을 활용해 방어막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다. 만약 오일 막을 씌우는 것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한 두 방울 떨어뜨리면 오일 막 형성은 물론 윤기 나는 피부 결을 만들 수 있다.
Step 2.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
보석을 얹은 듯 블링블링한 아이 메이크업이야 말로 파티 룩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싶다면 글리터를 이용해 반짝거리는 눈매를 완성시켜보자.
우선 장시간 메이크업 유지를 위해 눈두덩 전체에 아이 전용 프라이머를 펴 바른다. 이후 크림 텍스처의 은은한 피치빛 아이섀도를 얹은 뒤 그 위에 화려한 펄감이 가미된 아이섀도를 그라데이션 한다. 이후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또렷하게 그린 다음 뷰러와 마스카라로 인형 같은 눈매를 완성하면 된다.
Step 3. 톡톡 튀는 레드 립
고혹적인 매력을 한껏 어필할 수 있는 선명한 레드 립은 파티 메이크업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 립의 섹시함을 어필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입술의 각질 관리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입술 위에 각질이 남아 있다면 살짝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스킨 제품이나 립밤을 입술 위에 듬뿍 얹은 다음 면봉으로 살살 문지르면 각질을 자극 없이 자연스럽게 없앨 수 있다. 이후 원하는 제형의 레드 립 제품을 풀발색하면 화려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헤리페리 혜민 메이크업 실장이 말하는 연말 메이크업 꿀팁!
"아무리 화려한 메이크업이라도 적당한 밸런스가 중요해요.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 오일을 첨가하는 것은 좋지만, 과다로 넣게 되면 얼굴이 번들거릴 수 있으니 양을 조절해야 하죠.
또 아이에 힘을 주고 싶어서 과감하게 글리터를 얹게 되면 레드 립과 부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 부담스러운 페이스가 될 수 있어요. 때문에 파티 메이크업을 할 때 손등에 제품을 적당량 던 다음 조금씩 바르면서 분위기를 틈틈이 체크하는 것이 좋아요."
사진=하윤서 기자 hays@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