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드라마 ‘화랑’에서 수많은 남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배우 고아라가 매주 월화 안방극장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특히 고아라 특유의 상큼 발랄한 미모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포인트 중 하나. 사랑할 수밖에 없는 ‘아로’ 고아라의 작품별 헤어 변천사를 살펴봤다.
▶ KBS2 드라마 ‘화랑’ - 아로 스타일

여성스러운 매력을 한껏 어필할 수 있는 흑발과 긴 생머리의 조합. 7:3 비율의 가르마와 함께 옆 부분 머리카락을 단단하게 땋아 내린 다음 뒷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해 청순함과 귀여움을 동시에 살렸다. 특히 헤어라인을 따라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연출해 내추럴한 무드를 강조했다.
▶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 황회장 스타일

글래머러스한 립과 잘 어울리는 세미 레트로 헤어스타일. 가르마를 6:4 비율로 나눈 다음 헤어 전체에 굵은 웨이브를 더해 고혹적이면서도 당당한 여성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완성시켰다. 특히 헤어 뿌리 부분에 볼륨을 잔뜩 넣어 전체적으로 축 쳐지지 않고 생기 넘치는 느낌을 자아냈다.
▶ SBS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 - 어수선 스타일

극 중 경찰로 등장하는 고아라는 중단발 헤어를 깔끔하게 로우 포니테일로 처리해 시크한 듯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6:4 비율의 가르마와 함께 헤어라인을 따라 떨어지는 잔머리를 넘기지 않고 그대로 자연스럽게 연출해 날카로운 턱선을 부각시켰다.
▶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 성나정 스타일

1994년도로 돌아간 듯 레트로 풍의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고아라. 조금의 틈도 보이지 않도록 빽빽하게 채운 뱅 헤어와 ‘미스코리아 사자 머리’를 연상시키는 부스스한 텍스처 펌을 연출해 귀여운 느낌을 표현했다. 특히 뒷 머리카락의 경우 최대한 부스스해 보일 수 있도록 빗으로 백콤 처리했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 KBS2, CJ엔터테인먼트, SBS, tvN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