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7년 1월 30일 ~ 2017년 2월 5일 차트) <편집자주>
tvN 드라마 ‘도깨비’ OST의 흥행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신곡을 발표한 자이언티의 신곡이 차트 상위권에 새롭게 진입해 눈길을 끈다.
1.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도깨비’ OST PART9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지난해 발표된 음원 중 가장 오랜 기간 음원차트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 노래는 극 중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으로,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이 잘 어우러졌다.
2. 자이언티 ‘노래’

지난 1일 발매된 자이언티의 새 앨범 ‘OO’의 타이틀곡 ‘노래’가 새롭게 차트 2위로 진입했다. 타이틀곡인 ‘노래’는 혼자만의 일기를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됐을 때의 기분이 어떨지 상상하며 만들었다. “이 노래는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해”라는 가사의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사랑받고 싶은 아이러니를 담아낸 가사와 자이언티만의 자유분방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3. 자이언티 ‘콤플렉스(Complex)’

3위를 차지한 ‘콤플렉스’ 역시 자이언티의 새 앨범 ‘OO’에 수록된 곡이다. 빅뱅이 지드래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발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에 대해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위트있게 표현해 강한 인상을 남긴다.
4. 크러쉬 ‘뷰티풀(Beautiful)’

‘뷰티풀’ 역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크러쉬가 부른 ‘뷰티풀’은 ‘도깨비’의 첫 회부터 매 회 빠지지 않고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OST 출시 문의를 가장 많이 받는 등 발매 전부터 대박 조짐을 보여 왔다. 특히 명장면으로 꼽히는 바닷가 우산 신에 배경음악으로 흘러 나와 드라마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키며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5. 찬열, 펀치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도깨비’ PART1으로 공개돼 꾸준히 인기 몰이 중이다. ‘스테이 위드 미’는 몽환적인 느낌의 일렉 기타 연주 위에 잔잔하게 더해지는 피아노 선율이 애절하고 아련한 느낌을 준다. 찬열 특유의 매력적인 저음으로 말하는 듯이 부르는 보컬과 랩이 펀치의 애절하고 아련한 보컬과 어우러지며 곡에 쓸쓸한 느낌을 더한다.
추천곡. 블락비 ‘예스터데이(YESTERDAY)’

6일 0시 공개된 블락비의 신곡 ‘예스터데이’를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예스터데이’는 셔플리듬을 기반으로 한 펑크 스타일의 곡으로 여우같지만 마치 곰인 척 하는 여자친구의 모습에 늘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남자의 입장과 시선을 재치 있고 통통 튀는 가사로 풀어냈다.
사진=CJ E&M, YG엔터테인먼트, 세븐시즌스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