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패알못'도 이것만 알면 패션 고수, 파이핑 연출법
[기획] '패알못'도 이것만 알면 패션 고수, 파이핑 연출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소경화 기자] <하루에도 수만 가지가 급변하는 21세기에서 딱히 관심을 두지 않으면 1도 알 길 없는 분야가 있다. 바로 패션과 뷰티가 그렇다. 알듯 말듯 아리송한 용어들 사이에서 나 혼자만 동 떨어진 기분을 느낀 적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반성할 시간. 패션·뷰티 무식자들을 위해 ‘美의 요정’ 제니스가 나섰다. 편집자주>

# 레드벨벳 슬기, 상큼한 과즙미가 '뿜뿜'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처럼 패션계에서도 늘 가장 가까이에 있지만 웬만한 사람은 이름조차 모르는 슬픈 존재가 있다. 바로 ‘파이핑’이 그 주인공이다.

# 엑소 첸, 분위기 있는 겨울 남자

파이핑이란 둥그스름한 테두리를 말하는 것으로 끊어낸 천의 밖을 바이어스로 감싸 정리할 때 사용한다. 같은 천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배색상 다른 천을 대어 장식하기도 한다.

# 도희, 파자마룩도 멋스럽게

파이핑 기법이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아이템은 역시 셔츠다. 베이직한 단색 셔츠에 배색 파이핑만 더해져도 한층 유니크하며, 올 시즌 트렌드인 파자마룩 연출에도 유용하다.

# 레드벨벳 조이, 시크하거나 상큼하거나

아주 작은 디테일이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을 거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조이는 화사한 오렌지 컬러 파이핑이 가미된 블랙 원피스를 착용해 시크하면서도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

# 방탄소년단 제이홉, 불타오른 '진짜 사나이'

파이핑 기법은 남성복에서 더 빛을 발한다. 화려한 액세서라이징이 부담스러운 남성에게 파이핑은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가 될뿐더러 스포티한 느낌을 줘 모노톤룩과 매치하기 좋다.

# 비에이피 영재, 마성의 제복 판타지

아예 파이핑을 메인 디자인으로 이용하면 제복 느낌의 밀리터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실제로 제복의 견장이나 주머니에서 흔히 볼 수 있던 파이핑은 절제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 엑소 수호, 얼굴도 리더 스타일도 리더

파이핑은 캐주얼룩을 넘어 슈트룩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일반적인 두께보다 두껍게 파이핑해 포멀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이다. 단 수호처럼 톤 다운된 컬러의 슈트를 선택해야 실패 확률이 적다.

# 엑소 찬열-디오, '코디가 최소 파이핑성애자'

파이핑 연출법 참 쉽죠잉~? 너만 빼고 다 아는 패션 용어는 다음 시간에 계속···

 

사진=하윤서 기자 hays@

소경화 기자
소경화 기자

real_1216@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