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소경화 기자] 동물들이 스스로 털을 손질하고 단장하는 행동을 말하는 ‘그루밍’에서 유래된 ‘그루밍족’은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고 꾸미는 남성을 뜻한다. 최근 남성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일이 보편화되며 헤어나 패션을 넘어 메이크업에도 관심을 보이는 남성이 많아지는 추세다.
남성 메이크업의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요소는 다름 아닌 눈썹이다. 크게 신경 쓰이지 않을 만큼 작은 부분이지만 눈썹만 잘 정리해도 훨씬 깔끔하고 세련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다 똑같아 보이지만 눈썹 모양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 법, 이미지별 눈썹 연출법을 배워보자.
#1 각진 눈썹

각진 눈썹은 날카롭고 강인한 상남자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홑꺼풀에 잘 어울리는 모양으로 살짝 올라간 각도와 높은 눈썹산이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잡아준다. 눈썹 끝을 날렵하게 빼야 이지적인 이미지 연출에 효과적이다. 숱이 적은 타입이라면 브로우 펜슬을 사용해 빈틈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2 일자 눈썹

가장 무난한 눈썹 형태는 일자 눈썹이다.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을뿐더러 온화한 느낌을 줘 웬만한 얼굴형과 다 잘 어울린다. 눈썹 앞머리 아래쪽의 잔털을 제거해 눈썹 끝까지 완만한 일자를 그려주듯 다듬는 것이 포인트로 숱이 지나치게 많은 것보다는 약간 흐릿하게 표현되는 것이 매력적이다.
#3 둥근 눈썹

평소 날카로워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면 둥근 눈썹으로 인상을 부드럽게 바꿔보자. 눈썹산까지 자연스럽게 곡선을 그리는 둥근 눈썹은 반듯하고 선한 이미지 연출에 효과적으로 영한 느낌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동그랗거나 살짝 처진 눈매와 만나면 큐트한 매력을 한층 배가시킨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