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7년 2월 27일 ~ 2017년 3월 5일 차트) <편집자주>
이번주 차트에는 여자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걸그룹부터 솔로 여가수까지 음원성적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1. 트와이스 ‘낙 낙(Knock Knock)’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의 신곡 ‘낙 낙’은 예상대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낙낙'은 팝, 록, 디스코 세 장르가 믹스된 신나는 하우스비트를 트랙으로, 경쾌하고 발랄한 멜로디가 주를 이루는 노래다. 닫혀있는 소녀 마음의 문을 열어달라는 귀여운 외침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2. 태연 ‘파인(Fine)’

소녀시대 태연이 첫 정규 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을 발매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파인’은 감성적이면서도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곡이다. 태연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가 잘 어우러졌다.
3.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tvN 드라마 ‘도깨비’ OST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노래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극 중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으로,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이 잘 어우러졌다.
4. 레드벨벳 ‘루키(Rookie)’

일명 ‘수능금지곡’으로 꼽히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루키’는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컬이 돋보이는 펑키한 그루브의 팝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루키에 비유한 귀엽고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루키 루키"라는 중독성 강한 훅이 더해져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5. 방탄소년단 ‘봄날’

여자 가수들의 활약 속에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봄날’이다. 랩몬스터와 슈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녹여낸 ‘봄날’의 가사는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랩몬스터는 곡의 주요 멜로디를 작곡하며 처음으로 타이틀곡 제작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추천곡. 여자친구 ‘핑거팁(FINGERTIP)’

여자친구가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핑거팁’을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이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한 곡으로,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한 단계 성장해 여자친구의 정체성을 담았다.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여자친구 스타일의 락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인트로부터 나오는 보코더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CJ E&M,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