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7년 3월 6일 ~ 2017년 3월 12일 차트) <편집자주>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여자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걸그룹부터 솔로 여가수까지 음원성적 상위권을 휩쓸고 있어 눈길을 끈다.
1. 트와이스 ‘낙 낙(Knock Knock)’

트와이스는 이번주도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낙낙'은 팝, 록, 디스코 세 장르가 믹스된 신나는 하우스비트를 트랙으로 경쾌하고 발랄한 멜로디가 주를 이루는 노래다. 닫혀있는 소녀 마음의 문을 열어달라는 귀여운 외침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2. 태연 ‘파인(Fine)’

태연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파인’이 2위를 차지했다. ‘파인’은 감성적이면서도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곡이다. 태연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가 잘 어우러졌다.
3.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인기가 멈출 줄을 모른다. tvN 드라마 ‘도깨비’ OST인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극 중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이다.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이 잘 어우러졌다.
4. 여자친구 ‘핑거팁(Fingertip)’

여자친구의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 타이틀곡 ‘핑거팁’이 새롭게 차트에 진입, 4위에 올랐다. ‘핑거팁’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한 곡으로,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한 단계 성장해 여자친구의 정체성을 담았다.
5. 비투비 ‘무비(MOVIE)’

비투비의 신곡 역시 차트 5위에 진입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타이틀곡 ‘무비’는 멤버 정일훈의 자작곡으로, 건반과 브라스 편곡 위주의 펑크 스타일 댄스곡이다. 상처 입은 한 여인의 모습에 반한 남자의 이야기로, 뻔한 멜로 영화의 사랑 이야기처럼 낭만적으로 사랑하겠다는 가사를 담았다.
추천곡. 갓세븐 ‘네버 에버(Never Ever)’

13일 공개된 갓세븐의 신곡 ‘네버 에버’를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이 곡은 강렬한 퓨처 사운드에 파워풀한 힙합 리듬이 결합된 노래로, 진정한 사랑을 만나 결실을 맺는 스토리를 그렸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CJ E&M, 쏘스뮤직, 큐브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