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가수 아이유가 이번에는 정규 4집 수록곡 ‘잼잼’의 프리뷰 티저를 기습 공개했다.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31일 0시 아이유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4집 수록곡 '잼잼'의 프리뷰 티저를 깜짝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약 40초 분량의 이 짧은 영상은 정규 앨범에 수록될 노래 ‘잼잼’의 콘셉트를 감각적으로 영상화한 일종의 ‘스포일러’ 프로모션 영상에 해당한다. 정규 컴백 전 발표하는 2개 선공개곡과는 별개로 제작된 것이다.
'잼잼' 영상은 서정적 포크발라드 장르로 순수함을 강조한 '밤편지'와는 180도 다른 아이유의 또 다른 음악 색채를 드러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상에는 '잼잼'이라는 이름에서 착안한 듯 깔끔한 조리대를 배경으로, 딸기잼을 만들어가는 흥미로운 장면이 매력적인 음악에 맞춰 펼쳐진다. 비비드한 색감과 만화적 상상이 돋보이는 그래픽 등이 자유분방한 아이유의 모습과 어우러져 화려한 영상미를 뽐낸다.
아이유는 '밤편지' 발표를 시작으로, 내달 21일 정규앨범 발매 전까지 새 음반 속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주요 트랙을 선공개곡 및 프리뷰 티저의 형태로 순차적 공개하는 5주간의 프리릴리즈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있다.
아이유의 두번째 선공개곡은 오는 4월 7일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2차 선공개곡은 밴드 혁오의 보컬 오혁과 협업한 곡으로 알려져 음악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4월 21일 정규 4집 음반을 정식 발표하고 1년 6개월여 공백을 깬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