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MC’ 서지혜의 뷰티 시크릿, ‘1일 1팩’ 똑똑하게 하는 법
‘뷰티 MC’ 서지혜의 뷰티 시크릿, ‘1일 1팩’ 똑똑하게 하는 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오지은 인턴기자] 1일 1팩이 대표적인 홈케어 수단으로 자리잡은지 오래. 마스크팩은 메이크업 전 보습, 클렌징 후 영양 보충 등 모든 스킨케어 단계에서 쉽고 효율적인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아이템이다.

‘1일 1팩’을 실천한다고 모두 꿀피부가 될 수 없는 법. 팩의 유효 성분을 피부 속까지 제대로 흡수 시키고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맞는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 이를 고려하지 않는 무조건적인 ‘1일 1팩’은 도리어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제대로 된 마스크팩 사용 방법을 통해 똑똑한 홈케어족에 도전하자.

▶ 상황에 따른 피부 온도 조절로 영양분 200% 흡수하기

마스크 팩은 본래 차갑고 서늘한 곳에 두는 것이 좋기 때문에 주로 냉장 보관 후 사용한다. 그러나 차가운 팩을 얼굴에 부착해 두면 예민한 피부는 자극을 받고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효과가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 때 따뜻한 온 마사지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하면 마스크 팩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바나브 ‘핫앤쿨스킨핏(HOT&COOL SKIN FIT)’은 온열, 냉각모드를 통해 피부 최적의 온도인 31도씨를 유지해주는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다. 따뜻한 스팀 타월과 같은 온도로 마스크팩을 부착한 얼굴 위를 마사지해 팩의 유효 성분을 최대한 흡수시킬 수 있다. 특히 빠른 시간 안에 촉촉한 피부를 만들고 싶을 때 마스크팩을 붙이고 부스터 모드를 사용하면 단 3분으로 충분한 보습이 가능하다.

▶ 보습, 진정, 탄력 등 피부 컨디션에 따른 선택

‘1일 1팩’ 시에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컨디션을 고려한 제품 선택 또한 중요하다. 건조함이 고민이라면 충분한 보습, 민감한 피부라면 진정 효과, 안색 개선이 목적이라면 탄력과 피부 균형을 잡아주는 마스크팩을 선택해야 한다.

비오템 ‘수르스테라피7 마스크’는 7가지 필부 미네랄 및 플랑크톤 성분이 들어있어 즉각적인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나다. 촉촉한 피부를 위한 고농축 성분 시트 마스크로 피부톤 및 모공 케어에도 제격이다. 

닥터자르트 ‘더 마스크 워터젯 수딩 하이드라 솔루션’은 알로에 메라 성분을 함유한 시트 마스크로 보습과 더불어 자외선 때문에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항염, 피부 재생 촉진 및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이다. 

피부 탄력과 안색이 고민이라면 설화수 ‘윤조 마스크’로 피부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다. 피부 근본을 다스리는 설화수 고유의 자음단 성분이 탄력, 생기, 영양, 재생 능력 등 전반적인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바나브, 비오템, 닥터자르트, 설화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