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7년 5월 22일 ~ 2017년 5월 28일)
지난주에 이어 1위부터 5위까지 동일한 팀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트와이스에서 시작해 싸이, 젝스키스, 언니쓰가 장기간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1. 트와이스 ‘시그널’

지난주에 이어 또 1위를 차지했다. 신곡 ‘시그널’은 강렬한 808 베이스의 힙합 리듬에 리드미컬한 전자 악기들을 배치해 그루브함과 경괘한 느낌을 살렸다. 이번 곡은 데뷔 최초로 JYP 박진영 프로듀서가 작업했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트와이스가 지닌 밝고 건강한 에너지와 박진영 특유의 캐치한 사운드 전개 능력이 절묘한 만남을 이뤘다.
2. 싸이 ‘뉴 페이스’

싸이가 지난 10일 발매한 8집 '4X2=8'의 타이틀곡 '뉴 페이스'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뉴 페이스'는 색소폰 리프와 웅장한 킥으로 이루어진 비트에 싸이의 속사포 랩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새로운 이성과의 설레는 만남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후렴구의 흥겨운 퍼커션 리듬과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귀를 자극한다.
3. 싸이 ‘아이 러브 잇’

3위 역시 싸이의 노래다. '아이 러브 잇'은 도입부의 화려한 브라스 연주와 이를 잇는 리드 신스 리프가 곡을 이끌어가는 중독성 있는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신디사이저에 사이드체인 효과를 걸어 고조되는 브릿지 파트의 편곡과 매끄럽게 이어지는 후렴의 동기 발전이 인상적이다.
4. 젝스키스 ‘아프지 마요’

젝스키스가 지난 4월 28일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해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4위에 오른 ‘아프지 마요’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애절한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다. 프로듀서 타블로와 퓨처 바운스(FUTURE BOUNCE)가 힘을 합쳐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5. 언니쓰 ‘맞지?’

KBS2 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텅크 시즌2'를 통해 결성된 걸그룹 언니쓰가 발표한 '맞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맞지?’는 김형석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리더 공민지가 랩 디렉터로, 막내 전소미도 랩 작사가로 참여했다. 멤버 7 명의 케미스트리와 개성이 담긴 신나는 펑키 댄스곡으로, ‘언니쓰와 함께라면 두려움이 없다’는 당당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추천곡. 주 ‘어느 늦은 아침’

주(JOO)가 지난 26일 발표한 신곡 ‘어느 늦은 아침’을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어느 늦은 아침’은 성밴드 넬(NELL)의 베이시스트 이정훈이 작사, 작곡 한 노래로 넬 특유의 음악적 감성 코드에 주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가사에는 많은 이별의 아픔, 추억 등 그 순간들의 기억을 느끼고 있는 자신을 마주한 그 잠깐의 순간을 담아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KBS, 울림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