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모공미인 안녕, 효과만점 모공케어 뷰티템 3
[기획] 모공미인 안녕, 효과만점 모공케어 뷰티템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성지수 인턴기자] 여름이 찾아왔다.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모공이 넒어지고 피부는 번들거리기 시작했다. 특히 무더운 여름은 모공이 넓어지는 계절이라는 말이 있듯이 철저한 모공케어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번 넓어지면 줄이기 어려운 모공을 위해 스킨 케어부터 스페셜 케어까지 효과만점 뷰티템을 소개한다.

▶ 세안 후 스킨 케어 단계: 피지 분비 억제+피부결 정돈 아이템

넓어진 모공에는 세안 후 모공을 꽉 잡아주고 피부결 정돈을 돕는 첫 번째 스킨 케어 단계가 가장 중요하다.

유리아쥬의 ‘이제악 토너’는 번들거림 없는 깨끗한 피부 연출을 돕는 토너 제품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분홍 바늘꽃 추출물은 피부 보호 필름막을 형성하여 외부 오염물질을 차단시킨다. 또한 풍부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피지 분비를 최소화한다. 특히 피부결과 각질을 산뜻하게 정돈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보송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토닉 에센스’는 피지, 모공, 각질을 한번에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자연에서 유래한 레몬, 사과, 포도의 세가지 과일 추출물과 과일산을 함유해 매끈하게 피부결을 정돈시켜준다. 또한 식물을 발효시켜 추출한 에탄올 성분은 피부 트러블 발생 빈도를 낮춘다. 뿐만 아니라 과다 피지를 조절해 모공 속에 노폐물이 남지 않도록 돕는다. 특히 피부 표면의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 스킨 케어 후 스페셜 케어 단계: 피지 흡착+각질제거 아이템
첫 번째 스킨 케어 단계로 모공을 잠재웠다면 스페셜 모공관리로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해보자.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는 부드럽고 크리미한 제형의 무스 마스크로 과다 피지 및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제주 화산송이를 함유한 마이크로 클레이 무스를 피부에 도포하면 미세모공과 잔주름 사이까지 완벽하게 밀착돼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시킨다. 또한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AHA, BHA, 호두껍질, 셀룰로오즈 성분이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 그리고 묵은 각질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램의 ‘더블케미 반반마스크’는 모공케어와 보습케어가 한번에 가능한 듀얼 타입 마스크다. 마스크 시트가 T존과 U존으로 나누어져 있어 피부고민에 따라 집중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모공이 집중된 T존 부분에는 모공을 촘촘하게 조이는데 효과적인 T존 전용 모공아웃 마스크를 사용하면 좋다. 또한 건조한 U존 부분에는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끌어올리는 U존 전용 앰플 마스크로 건강한 피부결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프리큐레이션, 유리아주, 아이소이, 이니스프리, 그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