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성지수 인턴기자] 태양을 피하고 싶은 계절, 여름이 찾아왔다. 아웃도어 활동 외에 잠깐 외출만 해도 자외선에 노출되기 쉽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황사는 여전히 기승을 부려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러한 외부자극으로 인해 시력은 건강상 악화될 수 있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 이에 제니스뉴스가 여름철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부터 선글라스, 눈 마사지기까지, 눈 보호 예방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한다.
▶ 1일 1회 섭취로 눈 건강 챙기자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은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옳다. 그러나 매일 등 푸른 생선, 연어 등을 통한 오메가3 섭취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바이탈뷰티의 ‘오메가케어’는 캡슐형태의 오메가3로 1일 1회 4캡슐씩 섭취를 통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오메가케어’는 오메가3 지방산의 대표 성분인 EPA 및 DHA 1,000mg을 주원료로 함유해 혈행 및 건조한 눈 개선은 물론 기억력 개선에 탁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뿐만 아니라 빌베리, 블루베리, 블랙커런트 등 세 가지 베리추출물을 함유해 오메가3의 기능을 한층 높였다. 더불어 이 제품은 삼키기 쉬운 캡슐 사이즈로 남녀노소 모두 쉽게 섭취할 수 있다.
▶ 멀티 코팅 렌즈로 뜨거운 자외선 차단하자
여름에는 외부활동이 많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카린(CARIN)의 ‘잉그리드’는 스퀘어형의 젠더리스한 디자인으로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한 선글라스다. 이 제품은 스웨덴 아이웨어 브랜드 ‘모리츠 오브 스웨덴’과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기존의 하금테 디자인을 메틸릭한 소재의 플랫한 프레임으로 표현해 엣지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멀티 코팅 렌즈로 착용 시 발생하는 빛 반사를 최소화하며 안경이 닿는 부위에 팁이 더해져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 원하는 기능으로 눈 피로감 해결하자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안구 표면이 마르게 되면 눈이 시리고 뻑뻑하게 돼 눈에 지압이나 찜질로 피로감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좋다.

온바디의 ‘아이샘 눈 마사지기’는 눈에 공기압 마사지는 물론 온열찜질 진동마사지 기능을 통해 눈 피로감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건조, 피로, 붓기,지압 총 4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안구 문제점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건조 프로그램은 황사 및 미세먼지 등으로 뻑뻑해진 눈에 온열찜질을 해 눈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선 타입으로 제작되어 장소 제약 없이 누구나 손쉽게 홈케어 눈 마사지가 가능하다.
한편 ‘아이샘 눈 마사지기’는 한국 눈 건강 증진연구소에서 한국인의 얼굴형과 생활환경에 맞게 연구 및 개발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프리큐레이션, 바이탈뷰티, 카린, 온바디 제공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