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상반기 결산] 라이프스타일편 #다이어트 #디톡스 #필라테스 #운동
[2017 상반기 결산] 라이프스타일편 #다이어트 #디톡스 #필라테스 #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성지수 인턴기자] 2017년 상반기 라이프스타일의 가장 핫한 이슈는 언제나 그렇듯 다이어트였다. 모든 사람의 관심사이자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는 종류가 다양하고, 시기마다 유행도 다르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 워너비라 할 수 있는 연예인으로 부터 그 답을 찾는다. 그럼 2017년 상반기에 화제를 낳았던 연예인들의 다이어트는 무엇이었을까? 연예인들이 직접 경험하고 효과 봤던 식이요법부터, 운동, 다이어트 비결을 정리했다.

1. #식이요법 #해독주스 #마시는다이어트 #디톡스 #워터다이어트

일명 ‘해독 주스 다이어트’로 불리는 디톡스 다이어트는 채소와 과일 속에 풍부한 비타민, 미네랄 등이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디톡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 채소와 과일을 갈아 마시는 방법으로 각종 영양소를 한번에 흡수할 수 있는 것이다. 보통 사과,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샐러리, 바나나 등을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영양분 흡수를 극대화시키고 체중 감량, 항산화 기능, 변비 해결 및 식이요법 개선에 좋다.

모델 한혜진은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몸매관리를 위해 해독주스를 아침 식사 대신 마신다”고 밝혔다. 그의 해독주스는 쌈케일 10장, 사과 1/2개, 샐러리 10cm 5개, 생강 1/2개, 레몬 1/2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된다. 100kcal 이하의 칼로리로 살 찔 걱정이 없고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 좋다.

나아가 워터 다이어트 역시 이뇨작용을 통해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줘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특히 팥, 우엉, 레몬 등을 물에 넣어 자연스럽게 울어낸 뒤 하루에 2L정도의 양을 마시면 지방 분해와 독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배우 김슬기는 팥물을 수시로 마시며 다이어트에 성공했으며, 클라라 역시 2017년 대표 다이어트 음료로 ‘팥물’을 언급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애프터스쿨의 유이는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하루에 2리터 가량의 우엉차를 마시는 것”이라며 “다이어트, 콜레스트롤 배출, 항산화 작용을 도와준다”고 장점들을 나열했다.

이렇듯 상반기를 강타했던 디톡스 다이어트와 워터 다이어트는 간편한 섭취로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어 국내 연예인들을 비롯해 많은 해외 셀러브리티들에게도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본다.

2. #근력강화 #운동 #플라잉요가 #필라테스
올해 상반기 많은 여자 연예인이 자신의 몸매관리 비결로 필라테스와 플라잉요가를 꼽았다.

필라테스는 체형 교정은 물론 몸매 관리와 다이어트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운동이다. 기구와 매트를 이용해 동작을 반복하기 때문에 근육을 두껍지 않고 길게 강화시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김사랑, 이하늬, 손나은 등 유명 여자 연예인들이 몸매 관리를 위해 꾸준히 필라테스를 해오며 남다른 몸매를 자랑했다.

나아가 플라잉 요가는 요가의 변형운동으로 해먹을 이용해 공중에서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유연성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또한 신체균형을 올바르게 잡아주기 때문에 자세교정은 물론 근력 향상에도 좋은 운동이다. 실제로 블랙핑크의 제니, 트와이스의 쯔위, 배우 박하선은 오랫동안 플라잉 요가를 해 굴곡 있는 몸매를 유지해왔다.

적당한 근육은 탄탄한 몸매를 완성해줄 뿐만 아니라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워너비 체형을 만들어 준다. 때문에 이번 상반기 아름다운 몸매로 각광 받았던 여자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결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3. #다이어트성공 #워너비몸매 #조여정 #-20kg #설현 #-13kg
2017년 상반기 배우 조여정과 걸그룹 AOA멤버 설현은 다이어트 비포 앤 에프터의 차이를 많이 보여준 여자 연예인으로 주목 받았다.

배우 조여정은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 20kg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그는 평소 고구마, 달걀, 견과류 등으로 영양 균형을 맞춘 다이어트 식단을 섭취하고 2L가량 물을 마시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했다.

더불어 조여정은 현대무용, 발레, 요가의 특성을 접목한 새로운 장르의 운동 탄츠플레이를 통해 등근육이 돋보이는 완벽한 몸매라인을 자랑했다.

데뷔 초 60kg에 육박했던 AOA 멤버 설현은 1일1식을 하며 13kg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현재 설현은 키 167cm에 47kg의 체중으로 워너비 몸매를 선보이며 이번 상반기 다이어트 성공 연예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설현은 고구마, 닭가슴살, 계란으로 이뤄진 식단을 주로 먹었으며 오후 다섯 시 이후로는 물만 섭취하며 날씬한 몸매를 만들었다. 또한 씹지 않고 마시는 것 위주의 식단 섭취와 안무 연습으로 혹독한 다이어트 과정을 거쳐 굴욕 없는 몸매를 완성했다.

 

사진=프리큐레이션, 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tvN '명단공개' 방송화면 캡처, 손나은 조여정 블랙핑크 SNS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