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무릎 나온 트레이닝복 차림과 학창시절 실내화는 잊어라. 최근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놈코어, 애슬레저 열풍과 함께 슬리퍼가 색다른 변신을 시도하는 중이다. 다양한 소재, 디자인을 입은 슬리퍼가 출시되는 가운데, 꾸민 듯 안 꾸민 듯 스타일리시한 여름 패션을 완성할 트렌디한 패션 슬리퍼를 소개한다.
★ 스타워즈 마니아들 주목! 스타워즈 입은 슬리퍼

영화가 슬리퍼와 만났다. 지난 5월 영화 ‘스타워즈’가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와 협업해 ‘시티레인 로카 스타워즈 슬라이드’를 출시했다. 스타워즈 4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이 제품은 슬리퍼 상부에 오리지널 필름의 그래픽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 슬리퍼는 캐주얼에만? 정장에도 OK!

단정한 슈트룩에도 어울릴 법한 고급스러운 느낌의 슬리퍼를 찾는다면 주목하자. 아크네 스튜디오가 선보인 ‘버지 샌들’은 발등과 바닥 밑창이 모두 송아지 가죽으로 제작된 슬리퍼로 포멀한 느낌을 줘 세련되게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가죽을 쌓아 올린 각진 형태의 밑창과 부드러운 발등 부분의 유연한 디자인에 메탈 버클 장식, 흰색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포멀한 오피스룩으로 활용이 가능한 슬리퍼를 찾는 이에게 추천하는 디자인이다.
★ 발등 높아서 슬리퍼 못 신었다면? 딱 맞게 조절해보자

최근 발의 형태에 딱 맞출 수 있는 기능성 신발이 주목받고 있다. 평소 발등이 높아 슬리퍼 착용이 불편했던 이에게 발등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슬리퍼를 제안한다. 호킨스가 출시한 ‘락온 시리즈’는 발등 전체를 넓게 감싸는 디자인에 발등 높이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과 버클을 부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했다.
★ ‘내가 바로 패션 피플’, 덥지 않아요! 퍼 슬리퍼

트렌디한 무드의 힙한 패션을 추구하는 패션 피플들에게 추천하는 디자인이다. 최근 퍼를 가미한 슬리퍼, 샌들 등 여름 신발이 각광받고 있다. 퍼 슬리퍼는 일상적인 슬리퍼를 벗어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디자인이다.
블랙 앤 화이트를 넘어 최근에는 파스텔 톤의 블루, 민트, 퍼플 등 다양한 색감을 입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이번 여름 트렌디한 퍼 슬리퍼로 시선 강탈 패션 피플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크록스, 아크네 스튜디오, 호킨스, 푸마 제공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