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성지수 인턴기자] 걸그룹 다이아가 세 번째 미니앨범 ‘러브 제네레이션(Love Generation)’으로 컴백했다. 한껏 성숙해지고 날씬해진 모습, 특히 가녀린 개미허리와 11자 각선미로 돌아와 많은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그러나 다이아 멤버들도 처음부터 S라인을 과시했던건 아니다. 기억하고 싶지 않은 흑역사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이제는 ‘각선미 끝판왕’ 수식어는 물론 남다른 비주얼과 몸매로 각광받고 있다. 다이아 멤버 중에서도 유독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는 정채연, 주은, 제니의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 '진정한 다이어터' 정채연, 64kg → 48kg 비법은?

정채연은 3개월 만에 16kg를 감량해 64kg에서 48kg의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는 진정한 다이어터다. 특히 하체 비만으로 유명했던 정채연은 다이어트 기간 동안 주로 샐러드와 과일을 섭취해 여리여리한 각선미를 갖게 됐다. 또한 살에 묻혀있던 쌍커풀도 찾아 물 오른 미모를 자랑했다.
다양한 야채를 포함한 샐러드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으며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과일 역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줘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는 식품이다. 그러나 과일은 당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서 먹도록 하자.

그러나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은 단기간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영양 부족을 초래하고 어떤 음식을 섭취해도 지방으로 축적해 요요를 유발하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철저한 식단 조절을 하려면 운동과 같이 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아가 정채연은 컴백을 위해 열심히 안무 연습과 유산소 운동에 집중한 결과 체중 감량에도 효과를 봤다. 정채연은 대표적 유산소 운동인 ‘걷기’를 통해 살을 뺀 산 증인이다.
◈ '프로 다이어터' 주은, 다이어트 식단+스쿼트 100개

주은은 철저한 식단 관리와 스쿼트 운동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프로 다이어터다. 패션앤 ‘팔로우미8’ 방송에 출연한 주은은 "하루 한끼 무조건 한식을 챙겨 먹는다. 저녁 식사는 닭가슴살 1덩어리, 고구마와 방울 토마토로 식이조절을 했다"고 밝혔다.
주은의 저녁 식단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단이다. 특히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이 골고루 섞여있어 영양 보충에도 탁월하다. 또한 모두가 저칼로리 식품으로, 단기간 집중적으로 섭취하면 빠르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주은은 “하루 100개의 스쿼트를 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스쿼트는 웨이트 트레이닝의 일종으로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하는 운동이다. 다리 근력 향상에 좋은 전신 운동이며, 에너지 소모가 높아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다.
주은처럼 균형 잡힌 식단을 매일 섭취하고 하루 100개씩 스쿼트에 도전하면 예쁜 몸매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요요 현상까지 방지할 수 있다.
◈ '클린 디이어터' 제니, 디톡스로 4kg 감량

블랙 숏컷으로 걸크러시 매력을 물씬 풍기며 컴백한 제니, 패션앤 ‘팔로우미8’에서 “디톡스 다이어트로 4~5kg을 감량했다"고 전했다.
채소와 과일을 갈아 마시는 디톡스 다이어트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줘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사과,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샐러리, 바나나 등을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각종 영양소를 한번에 흡수할 수 있다.

나아가 디톡스 다이어트는 6개월 이상 주스를 섭취하면서 식사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주스는 아침과 저녁 공복에 마시며, 1회 섭취량은 200mL 정도가 적당하다. 주스만 식사대용으로 마시는 것은 위장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식사량은 기존의 2/3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제니스뉴스 DB, 패션앤 ‘팔로우미8’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