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성지수 기자] 남성미가 느껴지는 ‘매시니룩’은 걸크러시 매력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특히 매니시룩은 별다른 아이템 필요 없이 클래식한 재킷과 와이드 팬츠, 그리고 섹시한 카리스마만 준비하면 끝이다.
무심한 듯한 시크한 매력을 풍기는 것이 매니시룩의 키 포인트. 남성복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템을 조화롭게 매치한 스타들을 참고해 매니시 룩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 조보아, 그레이 체크 슈트 X 커팅 디테일 팬츠

가장 손쉽게 매니시룩을 연출하는 방법은 화이트 티셔츠에 블레이저 재킷과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다. 여기에 매혹적인 카리스마를 풍기고 싶다면 스틸레토 힐을 매치해보자.
조보아는 체크 패턴의 롱 재킷과 팬츠를 매치해 매니시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특히 팬츠 밑단의 커팅 디테일은 딱딱해 보일 수 있는 매니시룩에 포인트를 더했다.
나아가 조보아는 라운드 티셔츠를 안에 입고 재킷을 걸쳐 시크한 매니시룩을 선보였다. 여기에 블랙 힐을 신어 아찔한 매력을 풍겼다.
◈ 차예련, 네이비 체크 슈트 X 스웨이드 부츠

남성복에서 볼 수 있는 원단과 실루엣을 가미한 아이템으로 매니시룩을 연출하면 시크한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차예련은 루즈핏의 네이비 재킷과 팬츠를 매치해 중성적인 매력을 뽐냈다. 특히 비비드 블루 컬러의 안감이 보이도록 소매를 살짝 걷어 올려 매니시룩의 포인트를 살렸다.
나아가 차예련은 화이트 셔츠와 재킷과 동일한 소재의 팬츠를 매치해 걸크러시 매력을 배가시켰다. 여기에 블랙 스웨이드 부츠를 선택한 그의 감각적인 패션 센스가 돋보인다.
◈ 권유리, 체크 패턴 재킷 X 와이드 팬츠

매니시룩 연출에는 와이드 팬츠가 빠질 수 없다. 풍성한 핏의 와이드 팬츠와 재킷을 매치하면 세련된 여성의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이때 다크 색상의 와이드 팬츠가 다소 부담스럽다면 권유리처럼 밝은 계열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톤온톤 매니시룩을 연출해보자.
또한 권유리는 네이비 컬러의 이너를 안에 입고 체크 패턴의 브라운 재킷을 매치해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자아냈다.
나아가 화사함이 느껴지는 매니시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단순히 컬러를 통일하기보다는 포인트가 될 컬러를 한가지 믹스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