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얼굴의 지붕'이라 불리는 눈썹은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매 시즌 트렌드 눈썹이 있으나 눈썹만큼은 유행을 따라가지 않는 게 좋다.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눈썹 모양이 다르기 때문. 이에 각각 다른 얼굴형을 가진 서현진, 성유리, 걸스데이 소진의 눈썹 모양에 따라 얼굴형 별 어울리는 눈썹을 제안한다.
▶ 날렵한 V라인 얼굴 : 아치형 눈썹으로 부드럽게

날렵한 턱선과 뾰족한 턱을 갖고 있다면 아치형 눈썹에 주목하자. 역삼각 형태를 띄는 얼굴은 강해 보이면서 도도한 분위기를 풍긴다. 그렇기 때문에 눈썹은 부드러운 아치형으로 그리는 것이 좋다.
또한 날렵한 얼굴형에 얼굴 폭까지 좁다면 눈썹 끝은 짧게 그리는 것이 좋다. 눈썹 끝을 길게 그리면 폭이 더 좁아 보이기 때문이다.
▶ 타원형 얼굴 : 두꺼운 일자 눈썹으로 시선 분산

턱선이 둥글고 폭이 좁아 상대적으로 얼굴이 길어 보인다면 두꺼운 일자형 눈썹을 그리는 것이 좋다. 이때 눈썹 산은 낮게 그려야 한다. 그러면 눈, 코, 입이 낮아 보여 긴 얼굴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 더불어 아이 메이크업보다 립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이로써 시선을 아래로 모아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 동글동글 계란형 얼굴 : 각진 눈썹으로 도도하게

둥근 달걀형 얼굴은 그 자체로도 귀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풍긴다. 여기에 눈썹까지 둥글게 그린다면 순하다 못해 흐릿한 인상을 줄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둥근 얼굴에 각진 눈썹을 그리면 또렷하고 세련된 연출을 할 수 있다. 눈썹의 3분의 2 지점에 높은 산을 만들고 끝으로 갈수록 얇고 길게 빼면 된다. 각진 눈썹은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까지 줄 수 있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