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각질 부각 없이 선명하게' 부드러운 매트 립 더 예쁘게 바르는 꿀팁 4
[기획] '각질 부각 없이 선명하게' 부드러운 매트 립 더 예쁘게 바르는 꿀팁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최근 매트한 텍스처의 립 제품이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트렌디한 ‘코덕(코스메틱 덕후)’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을 매트한 립 제품은 예쁘게 바르고 싶어도 입술 사이에 끼기도 하고, 각질 또한 부각돼 보여 계속 그 위에 덧발라 감추게 된다.

화보 속 부드럽고 매끈하게 발려 매력적인 입술의 완성을 돕기 위해 매트 립을 완벽하게 바르기 꿀팁을 준비했다. 분위기 끝판왕 매트 립 메이크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지금 공개한다.

# 립스틱을 세로로 바르자!

글로시한 립스틱과는 다르게 매트한 립스틱은 광택이 없어 입술 주름 사이사이에 끼게 되면 결점들이 금방 눈에 띄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매트한 립스틱은 평소 바르는 것처럼 입술의 가로 방향으로 바르는 것이 아닌 입술의 주름 방향인 세로로 바르게 되면 완성도 높은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립프라이머를 활용해보자!

립스틱뿐만 아니라 평소 묽은 리퀴드 타입의 제품을 사용한다면 립프라이머를 먼저 발라주는 것이 좋다. 립프라이머는 입술의 주름 부각을 막아주며, 발색과 지속력까지 높인다. 만약 립프라이머가 없다면 너무 글로시하지 않은 립밤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 입술색을 죽이자!
 

입술의 색을 정리하면 발색력을 높이고, 입술 라인이 진한 경우 더욱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표현을 할 수 있다. 평소 사용하는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활용해 톤을 맞추며, 입술에 가볍게 두드려 입술 본연의 색을 없애고 립 제품을 발라주면 훨씬 예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립 라인을 정리하자!

입술의 발색만 생각하다 보면 립 라인을 신경 쓰지 못해 전체적인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풀립으로 발랐을 경우 면봉, 컨실러 등으로 라인을 정리해 입술 모양을 디자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상승형 입꼬리 연출도 가능하다.


사진=픽사베이

이혜린 기자
이혜린 기자

press@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