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7월 말 솔로 데뷔 확정... 수록곡 녹음 마무리(공식입장)
강다니엘, 7월 말 솔로 데뷔 확정... 수록곡 녹음 마무리(공식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다니엘, 1인 기획사 ‘커넥트 엔터’ 설립... 솔로 데뷔 준비 돌입 (사진=제니스뉴스 DB)
▲ 강다니엘, 7월 말 솔로 데뷔 확정... 수록곡 녹음 마무리 (사진=제니스뉴스 DB)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로 데뷔한다.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가 27일 “강다니엘이 최근 미니 앨범 수록곡 녹음을 마무리하고 솔로 데뷔 시점을 7월 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강다니엘은 SNS에 녹음실을 배경으로 ‘끝’이라고 적힌 종이를 들고 있는 사진을 올려 컴백을 예고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그는 ‘다시 시작’이란 문구를 붙인 안무 연습실 사진을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작업에는 히트 작곡팀 디바인채널의 CEO이자 대표 프로듀서인 임광욱이 메인 프로듀서로 참여해 힘을 실었다. 디바인채널은 래퍼 닙시 허슬(Nipsey Hussle) 등 해외 뮤지션과 방탄소년단, 엑소, 트와이스, 태연, 동방신기, 빅스 등의 히트곡에 참여해왔다.

강다니엘은 작업 막바지에 들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강다니엘은 조만간 타이틀곡을 확정하고 안무 및 프로모션 콘텐츠 준비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한편 강다니엘은 그룹 워너원 출신으로 올해 1월 그룹 활동을 마치고 솔로 활동을 계획해왔다. 최근 1인 기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솔로 데뷔에 나섰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