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성지수 인턴기자] 한낮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면서도 달아오른 밤의 열기를 식혀줄 섹시한 풀 파티의 계절이 왔다. 하루 종일 물 속에서 즐기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이다.
섹시함과 화려함이 가득한 풀파티에 민낯으로 가는 것은 절대 금물.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으로 풀파티에서 돋보이는 주인공이 되어보자.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_같은_컨실러 #메이크업베이스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피부표현이다. 물 속에서도 지워지지 않는 피부톤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워터프루프 기능의 컨실러를 소량 덜어서 파운데이션처럼 넓게 발라준다. 소량만으로도 잡티를 가려주면서 물에도 강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그러나 컨실러의 매트한 제형은 유분과 상극이다. 때문에 스킨케어 단계에서 수분 함량이 많은 제품을 발라주고 충분히 흡수한 뒤에 컨실러를 도포하면 좋다. 이때 면적이 넓은 붓을 사용하면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방수기능 #아이라이너 #아이메이크업 #마스카라

풀파티라고 해서 클럽 메이크업처럼 화려하고 진하게 눈 화장을 하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워터프루프 아이메이크업은 과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내추럴하게 보이는 동시에 제대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방수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번짐 없는 또렷한 눈매를 완성해보자.
우선 방수 마스카라로 속눈썹 사이사이 골고루 채워 넣고 방수 아이라이너로 눈 아래쪽 언더라인과 눈꼬리만 살짝 채워 그리면 또렷하고 매혹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자신의 눈과 피부에 따라 번짐 없는 워터프루프 기능의 제품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립메이크업 #방수메이크업 #입술포인트 #틴트

물을 끼얹은 상태에서 유일하게 컬러가 돋보이는 부분은 바로 립이다. 상큼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립 메이크업은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하다.
방수 기능이 있는 틴트를 물들이듯 입술 안쪽에 소량만 발라준다. 워터프루프 틴트는 시간이 갈수록 색이 진해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많이 바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어서 유분기를 제거해주는 파우더로 입술 위쪽을 톡톡 두드려주면 워터프루프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나아가 반짝이고 촉촉한 입술을 연출하고 싶다면 파우더 대신 립 탑코트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림밤처럼 간단히 바를 수 있으면서도 컬러가 잘 묻어나지 않아 입술의 발색력을 더욱 높인다.
#셰딩 #셰이딩 #사각턱가리기 #내추럴 #페이스라인

평소 머리카락으로 가리던 넓은 이마와 사각턱이 젖은 머리카락 또는 올백 머리로 노출될 위기에 처했다면, 워터프루프 셰이딩으로 슬림한 페이스라인을 연출해보자.
피부보다 한톤 어두운 방수기능의 셰이딩 제품을 스펀지에 흡수시킨 후 이마와 턱 라인에 두들기듯 발라주면 한층 갸름한 얼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만약 두꺼운 목이 고민이라면, 턱 부분에 셰이딩한 것과 이어준다는 느낌으로 목부터 쇄골까지 자연스럽게 셰이딩 효과를 넣어보자. 워터프루프 셰이딩 메이크업만으로 입체적인 얼굴 표현은 물론 내추럴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
사진=프리큐레이션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