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볼수록 탐나는 여자 연예인들의 스타일. 어떻게 연출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 여성들을 위해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아티스트를 직접 인터뷰했다.
70 번째 주인공은 배우 최여진이다. KBS2 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에서 송지효의 10년 지기 친구이자 그의 대본으로 승승장구한 억대 작가 기은영 역을 맡았다. 표절 논란에 이어 슬럼프에 빠진 최여진은 다시 한 번 송지효의 대본에 손을 대며, '러블리 호러블리'를 흥미진진하게 이끌어가고 있다.
최여진은 첫 회부터 야망 있는 눈빛과 화려한 비주얼로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에 최여진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었다. 이희 헤어&메이크업의 이미영 원장이 밝힌 메이크업 팁을 이 자리에 전한다.
♥ Concept : 야망 넘치는 카리스마 방송 작가

이미영 원장 : 극중 기은영은 방송 작가로서 야망이 크고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인물이에요. 그래서 시크하면서도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메이크업 연출에 초점을 맞췄어요.
♥ 집중 포인트 : 또렷한 아이 & 립 메이크업

이미영 원장 : 기은영은 강해 보이지만 나약한 면도 가지고 있어요. 때문에 전체적 스타일은 베이직한 컬러로 음영을 줘 시크하게 표현했어요. 이와 함께 립은 기은영의 성격처럼 또렷하면서 화려해 보일 수 있는 컬러를 선택했어요. 블러셔도 사선으로 연출했고요.
♥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이미영 원장 : 눈에 음영 효과로 그윽하게, 립에 포인트를 줘서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어요. 이에 강하지 않은 베이직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사용해 은은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했어요.
기은영 메이크업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립 메이크업에 집중해보세요. 최여진 씨에게는 핑크 컬러가 더해진 립 제품을 사용해 여성스럽고 시크한 분위기를 표현했어요. 자신에게 맞는 립스틱 하나로도 입체적이고 화사한 페이스를 스타일링할 수 있어요.
사진=KBS2 '러블리 호러블리'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