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어머, 내 통장에 무슨 일이? 오늘도 많은 신상 아가들이 세상으로 나왔다. 지갑 사정 봐주지 않고 나오는 신상 때문에 통장은 '텅장'이지만 예쁜 신상을 놓칠 수는 없다. 오늘은 어떤 아가들이 내 장바구니를 채울지, 트렌드 좀 안다는 한국의 패션 피플이 주목하고 있는 따끈따끈 신상을 빠르게 알아봤다.
# ‘선글라스를 클러치에 쏙’ 뷰 X 피브레노

이번 시즌에는 단순하고 투박한 선글라스 케이스보다 스타일리시한 파우치에 선글라스를 보관해보는 것은 어떨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뷰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브레노와 협업한 선글라스 클러치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일상에서 선글라스를 휴대할 때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해, 외출 시 간단한 소지품들이 들어갈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구성했다. 또 체리 핑크, 로맨틱 핑크, 멀베리 퍼플, 모닝턴 블루, 다크 그레이, 아이리스 등 총 6가지 컬러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뷰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뷰의 기존 고객층과 색다르면서도 차별화된 감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19 S/S 시즌을 시작으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수납력 甲’ 쌤소나이트 레드, 2019 S/S 컬렉션 출시

쌤소나이트 레드가 그룹 아스트로의 차은우를 2019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S/S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캐리 온’ 캠페인의 일환으로, 함께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는 실패와 좌절을 딛고 나아가는 남녀의 이야기를 담았다.
남성용 대표 상품인 ‘엑테온’ 백팩은 노트북, 학용품, 책 등 넣어둔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수납 공간을 세분화했다. 함께 출시한 여성용 대표 상품인 ‘벨르카’는 캐리어 손잡이에 고정할 수 있도록 스마트 슬리브와 하단 부분 지퍼를 열면 추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정재희 쌤소나이트코리아 상무는 “쌤소나이트 레드는 2030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해 이들이 사회초년생으로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들에 공감하며 일상을 이어 나가는 용기를 응원하기 위해 ‘캐리 온’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며, “스마트한 기능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쌤소나이트 레드에 모든 일상과 도전을 함께한다는 가치를 담았다”고 전했다.
# ‘칙칙한 속옷은 이제 그만!’ 휠라, ‘마이리얼컬러’ 출시

무겁고 두터운 옷차림이 지루해지는 겨울, 봄 기운 가득한 언더웨어가 등장했다. 휠라 언더웨어는 2019 S/S 시즌 아웃핏 언더웨어 ‘마이리얼컬러’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웃핏 언더웨어는 심플한 디자인에 기능,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고루 갖춘 패셔너블 언더웨어 라인이다.
이번 신제품은 리니어 로고와 F 로고를 활용해 2종의 디자인으로 출시했으며, 남성용은 드로즈뿐 아니라 트렁크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피부에 가장 먼저 닿는 언더웨어 특성을 고려해 소재와 원단 선택에 집중했다. 땀 흘릴 일이 많은 S/S 시즌인만큼 땀 흡수가 빠르고 통기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휠라 언더웨어 관계자는 “겉옷만큼 예쁜 속옷으로 인기를 모은 아웃핏 언더웨어가 다가올 봄여름 시즌, 다채로운 컬러를 입고 새롭게 등장했다”며, “소재와 착용감은 기본,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색상으로 새롭고 독특한 언더웨어를 찾는 이들에게 좋은 제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트둥이 백팩 나왔다!’ 빈폴스포츠, ‘뉴비 백팩’ 출시

신학기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새로운 가방을 사려는 신입생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이 트렌드에 맞춰 빈폴스포츠는 스포티한 감성에 라운드 형태의 ‘뉴비’ 백팩을 출시했다. 뉴비 백팩은 빈폴스포츠의 모델인 트와이스의 애칭과 함께 ‘트둥이’ 백팩으로 알려졌다.
이번 신제품은 1kg 이하의 가벼운 무게와 곡선형 어깨 멜빵을 적용해 가방이 등에 밀착되도록 디자인하는 등 성장기 아이들의 자세 교정에 집중했다. 더불어 사용자가 자기 표현이 강한 세대인 점을 고려해 백팩 앞쪽에 메시 포겟을 달아 인형, 장난감, 참 등을 넣을 수 있도록 했다.
이용선 빈폴스포츠 팀장은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며 콘셉트가 확실한 아이템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스포티한 감성과 트와이스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시너지를 내고 있으며, 디자인 뿐 아니라 각자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뉴비 백팩에 대한 소비자 관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사진=뷰, 쌤소나이트 레드, 휠라 언더웨어, 빈폴스포츠 제공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