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상]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 시카부터 포장지 없는 뷰티템까지
[오늘신상]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 시카부터 포장지 없는 뷰티템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신난다! 재미난다! 눈뜨기도 전에 콸콸콸 터져 나오는 뷰티 신상. 지금은 美치기 딱 좋은 시간이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K-뷰티템을 캐치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오늘신상' 해보는 거다. 텅텅 빈 파우치를 빵빵하게 채워줄 뷰티템을 지금 확인해보자.

# 예민 피부에 호랑이 풀을!

▲ (사진=)
▲예민 피부에 호랑이 풀을! (사진=닥터자르트)

예민해지는 피부에 호랑이 풀이라고 부르는 병풀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2세대 시카페어’를 선보였다. 스트레스, 외부 유 해물질 등으로 인한 일시적 민감 피부뿐만 아니라 민감해진 피부 케어를 돕는다. 기존 대비 고농축 병풀 성분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럼, 크림 등으로 구성했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점점 악화되고 있는 외부 유해 환경, 현대인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단순 민감 피부를 넘어 초민감 피부 시대로 환경이 변화해 또 한 번 시카 열풍을 이끌어갈 더욱 강력해진 2세대 시카페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2세대 시카페어와 함께 매일매일의 피부 손상을 케어하는 동시에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진정을 넘어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포장 용기 없는 제품으로 환경까지!

▲ (사진=)
▲포장 용기 없는 제품으로 환경까지! (사진=러쉬)

뷰티 업계에도 플라스틱 프리 바람이 불고 있다. 러쉬는 포장 용기가 필요 없는 ‘네이키드 스킨케어’를 출시했다. 러쉬는 창립 때부터 환경 문제를 고심하면서, 포장을 과감히 없앤 고체 형태의 ‘네이키드(Naked)’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페이셜 오일, 클렌징 밤, 콜드 크림 클렌저, 클렌징 와이프 등 총 10종이다. 

러쉬 관계자는 “불필요한 과대 포장으로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비닐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자는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다”며, “러쉬는 환경을 위해 포장 쓰레기를 줄이고자 캠페인을 전개하고, 플라스틱 패키징 프리(Plastic Packaging-Free)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끊이지 않는 피부 스트레스가 고민?

▲ (사진=셀퓨전씨)
▲끊이지 않는 피부 스트레스가 고민? (사진=셀퓨전씨)

피부에 대한 고민은 곧 스트레스로 이어진다. 셀퓨전씨는 병의원 전용라인 ‘셀퓨전씨 엑스퍼트’의 ‘배리덤 로션 MD’와 ‘배리덤 크림 MD’를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악건성, 아토피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창상 피복재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완료한 크림 타입의 의료기기다. 

셀퓨전씨 마케팅팀 관계자는 “배리덤은 엄격한 원료를 사용해 성분 하나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건조증, 악건성, 아토피 피부 질환 등 다양한 문제성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저자극 고보습 라인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제성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더 나은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