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쇼퍼홀릭] 할로윈데이! 주목받는 패션&뷰티 스타일링 팁
[Z쇼퍼홀릭] 할로윈데이! 주목받는 패션&뷰티 스타일링 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여혜란 기자] <패션 전문 기자가 스타일리스트가 되어 추천드립니다. 이 옷에는 저 가방, 저 상의엔 이런 하의. 매주 출시되는 신상 아이템 위주! 아침 출근길 가벼운 마음으로 쇼핑하세요. 편집자주>

입고 싶은 대로, 바르고 싶은 대로 발라도 용서되는, '일탈'의 날 할로윈데이가 내일(31일)로 다가왔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피플은 물론 각종 패션, 뷰티 브랜드들도 할로윈 준비에 분주한데요. 할로윈데이 특집! 한 벌의 의상만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드레스 스타일링과 과하지 않으면서도 주목받을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을 공유합니다.

 

DRESS LOOK

#패턴 드레스로 연출하는 파티룩, '베스트드레서 등극'

특별한 날인 만큼 감각적인 패턴의 드레스 하나로 시선을 받을 수 있죠. 파티의 분위기, 애티튜드에 맞는 화려한 패턴과 컬러는 패셔너블한 파티룩으로의 연출을 도와줍니다. 은근하게 비치는 시스루 소재와 은은한 반짝임을 가진 드레스, 진한 레드컬러가 여성스러운 섹시미를 풍기는 시폰 드레스 등 어두운 곳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점이 할로윈데이에 안성맞춤이네요. 독특한 패턴이 새겨진 시스루 블랙 스타킹을 매치하면 완벽한 파티룩이 될 것 같습니다.

#불문율의 공식, 올블랙 드레스의 '진가'

다양한 컬러와 패턴도 분명 눈에 띄는 매력이 있지만, '블랙룩' 또한 어떤 자리든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할로윈데이 당일 거리의 화려한 코스튬플레이 속 심플한 올블랙룩은 오히려 돋보일 수 있는 의상이죠. 거기에 레이스 디테일과 포인트가 되는 클러치 아이템을 매치한다면 금상첨화.

 

FACE LOOK

#과감한 컬러에 도전! 립과 섀도우로 포인트

매일 습관적으로 사용했던 무난한 컬러의 립&아이 제품은 잠시 넣어둡시다. 지루한 일상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만들 수 있게 파티에 어울리는 포인트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F/W 시즌 트렌드 컬러 중 하나인 짙은 장밋빛 포도주색 루즈는 신비로우면서도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줄 거예요.

 

#입체적 얼굴, 컨투어링 메이크업 '음영의 극대화'

언제부턴가 얼굴을 작고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음영 메이크업이 대세로 떠올랐는데요. 이날은 입체감을 조금 더 강조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독특한 분장을 많이 하는 할로윈데이인 만큼, 두드러져 보이고 싶은 부위에는 밝은 컬러의 하이라이터를, 튀어나온 듯한 연출이 필요하다면 그 부위 아래에 어두운 컬러로 음영을 넣어주는 거죠. 총 세 가지 톤의 컬러로 출시된 스틱형 제품이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이런 건 데일리 메이크업에도 '조각 같은' 컨투어링(윤곽형성)이 가능하겠네요.

 


사진=다이앤 본 퍼스텐버그(DVF), 제이에스티나 레드 뷰티, 닥터자르트, 3CE

여혜란 기자
여혜란 기자

helen@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