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뮤직] 세븐틴, ‘DIRECTOR’S CUT’에 담은 못다한 이야기
[오늘뮤직] 세븐틴, ‘DIRECTOR’S CUT’에 담은 못다한 이야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뮤직’,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세븐틴 ‘고맙다’ㅣ2018.02.05

세븐틴은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디렉터스 컷(DIRECTOR’S CUT)’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고맙다’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스페셜 앨범은 ‘2017 세븐틴 프로젝트’ 완결인 정규 2집 ‘틴, 에이지(TEEN, AGE)’의 확장판이다. 지난 정규 2집의 타이틀곡 ‘박수’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줬던 ‘세븐틴 프로덕션’의 콘셉트를 이어가며 못다한 이야기를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 디렉터 세븐틴의 스토리를 예고하며 발매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타이틀곡인 ‘고맙다’는 멤버 우지와 프로듀서 범주가 작곡했으며 우지, 범주, 호시가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고맙다’는 청량한 기타 사운드 기반의 퓨처 베이스 장르로 비록 지금은 곁에 없지만 지난 시간 함께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준 대상에게 고맙다는 내용을 담았다. 세븐틴은 곡을 통해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향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앞서 세븐틴은 지난 2~3일 양일간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팬미팅에서 신곡 ‘고맙다’ 무대를 최초 공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세븐틴 특유의 다채로운 구성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는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고맙다’ 외에도 정규 2집 ‘틴, 에이지’ 수록곡 13곡을 포함해 밝고 경쾌한 멜로디의 ‘띵킹 어바웃 유(Thinkin’ about you)’, 록 기타 솔로 라인이 인상적인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 멤버 정한과 조슈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미발매 듀엣곡 ‘폴링 포 유(Falling For U)’까지 총 17트랙으로 구성됐다.

세븐틴은 지난해 11월 발매한 두 번째 정규앨범 ‘틴, 에이지’가 초동 21만장을 돌파,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하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은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세븐틴이 다시 한 번 써내려 갈 기록을 기대케 한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변진희 기자
변진희 기자

bjh123@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