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뮤직] “26번째 생일 선물” 식케이, 데뷔 첫 정규 ‘FL1P’
[오늘뮤직] “26번째 생일 선물” 식케이, 데뷔 첫 정규 ‘FL1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케이, 데뷔 첫 정규 ‘FL1P’ (사진=하이어뮤직)
▲ 식케이, 데뷔 첫 정규 ‘FL1P’ (사진=하이어뮤직)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뮤직’,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식케이 ‘FL1P’ㅣ2019.02.26

래퍼 식케이(Sik-K)가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플립(FL1P)’을 발매한다.

‘플립’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싱글 ‘파이어(FIRE)’ 이후 4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식케이가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앨범 명은 지난 2016년 발매한 EP앨범 ‘플립(FLIP)’과 발음이 같지만 식케이는 스펠링 ‘I’를 ‘1’로 바꾸면서 정규앨범다운 풍성하고 다채로운 사운드로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첫 번째 타이틀곡 ‘노이지(NOIZY)’는 록 기반의 사운드에 식케이만의 솔직한 노랫말을 담아냈으며, 대세 프로듀싱팀 그루비룸과 호흡을 맞췄다.

두 번째 타이틀곡 ‘19 카이엔 프리스타일(19 CAYENNE FREESTYLE)(Prod. Girlnexxtdoor)’은 속도감 있는 리듬감과 식케이의 세련된 래핑 및 가사가 어우러지며 처음부터 끝까지 귀를 집중해서 듣게 되는 곡이다.

10전 트랙에는 앞서 선공개된 ‘어딕트(ADDICT)’가 수록됐다. 이 노래는 중독성 강한 팝 사운드의 곡으로, 대세 프로듀서 방달과 세영이 의기투합한 프로듀싱팀 걸넥스트도어(GirlNexxtDoor)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식케이와 호흡을 맞췄다.

또 다른 수록곡 ‘재낵스(xanax)’는 식케이의 솔직한 감정을 녹여 낸 가사가 인상 깊은 곡으로, 다양한 리믹스트랙들을 선보인 프로듀서 브론즈(Bronze)와 작업한 트랙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더 고조되는 사운드가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식케이는 오는 3월 17일부터 진행되는 2019 유럽투어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변진희 기자
변진희 기자

bjh123@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