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현장] '국민 여러분!' 김의성 "롤모델? 안민석 의원 흉내냈다"
[Z현장] '국민 여러분!' 김의성 "롤모델? 안민석 의원 흉내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의성 (사진=KBS)
▲ 김의성 (사진=KBS)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배우 김의성이 극 중 캐릭터의 롤모델에 대해 이야기했다. 

KBS2 드라마 '국민 여러분!' 제작발표회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 호텔 파크볼룸에서 열렸다. 이 자 리에는 김정현 PD, 최시원, 이유영, 김민정, 태인호, 김 의성이 참석했다. 

'국민 여러분!'은 얼떨결에 경찰과 결혼한 사기꾼이 원치  않는 사건에 휘말리고 국회의원에 출마하며 벌어지는 이 야기를 그린다. 작품 속 김의성은 허위 사실 유포로 당선  무효가 된 전직 3선 국회의원 '김주명'으로 분한다. 

이날 김의성은 "김주명은 선거법 위반으로 잘리고, 양정국을 자의 반 타의 반으로 돕게 되는 정치 스승이다. 저도 제가 맡은 캐릭터가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김의성은 롤모델과 관련해 "정치 성향과 맡은 역할은 아무 상관이 없다. 기본적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게 중요하다. 재미있는 상상에서 출발해서 풀어 나가다 보면 말하고자 하는 의미들이 자연스럽게 담길 거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학교 선배이기도 하고, 제가 좋아하는 국회의원인 안민석 의원의 모습을 참고했다. 그분을 사석에서 뵀는데, 그분의 정치 성향과 관계없이 외향적인 모습을 흉내 내고 싶었다. 그래서 이마도 조금 더 넓게 표현했다"고 밝혔다. 

한편 KBS2 드라마 '국민 여러분!'은 오늘(1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