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 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8년 5월 7일 ~ 2018년 5월 13일 차트)
지난주에 이어 로꼬-화사의 ‘주지마’가 1위를 차지했다. 여자친구가 새롭게 차트 상위권에 올랐으며 트와이스, 멜로망스, 황치열이 장기 흥행을 잇고 있다.
1. 로꼬X화사 ‘주지마’

래퍼 로꼬와 걸그룹 마마무 화사가 KBS2 ‘건반 위의 하이에나’를 통해 발표한 곡 ‘주지마’가 1위다. 주지마'는 술자리에서 생길 수 있는 남녀 간의 미묘한 감정선을 잘 표현한 곡으로, 로꼬 특유의 청량한 랩, 화사의 성숙미 넘치는 매력적인 보컬, 블루지한 기타 선율과 서로의 속마을을 엿볼 수 있는 솔직하고 재치있는 가사가 곡에 몰입감을 더한다. 여기에 실력파 프로듀서 우기(Woogie)의 프로듀싱이 더해지며 완성도를 높였다.
2. 여자친구 ‘밤’

여자친구의 신곡 ‘밤’이 2위에 올랐다. '밤'은 소녀들의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밤, 새벽 시간을 아름다운 가사들로 풀었다. 감성적이지만 슬프지 만은 않은, 진지하게 고민하는 소녀의 모습에서 귀여움이 느껴지는 분위기까지 여자친구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다.
3.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가 3위를 차지했다. 이 노래는 가수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으로,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이다. 트와이스는 ‘왓 이즈 러브?’로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거머쥐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4. 멜로망스 ‘유(You)’

멜로망스가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을 통해 발표한 ‘유’가 장기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곡은 김상민의 노래로, 멜로망스는 피아노 선율과 함께 감미로운 노래로 재해석했다. 당시 역주행송 대결해서 패했지만 음원 차트에서는 ‘역주행’에 성공하며 인기를 모았다.
5. 황치열 ‘별, 그대’

5위는 황치열의 두 번째 미니앨범 ‘미 마이셀프(Be Myself)’의 타이틀곡 '별, 그대'다. 이 노래는 발라드에 셔플 리듬을 가미해 사계절 모두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누구에게나 있을 황홀했던 사랑의 순간을 기억해내며 가장 뜨거웠던 그때를 다시 추억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추천곡. 김성규 ‘머물러줘’

14일 입대한 김성규의 ‘머물러줘’를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김성규는 입대를 앞두고 팬들을 위해 솔로 콘서트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라이브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생동감 넘치는 콘서트 실황 영상을 비롯해 솔로 앨범 녹음 장면, 콘서트 포스터 이미지 촬영 장면, 콘서트 리허설 장면 등 김성규의 다양한 모습들이 다채롭게 담겼다.
사진=KBS, 쏘스뮤직, JYP엔터테인먼트, 민트페이퍼, 하우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