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을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더라도 슬퍼하지 말자. 패션을 잘 이용하면 스타일과 체형 보완 모두 챙길 수 있다.
무더운 여름 몸 곳곳에 퍼진 살을 숨길 수 있는 커버 스타일링 팁을 공개한다. 많은 여성들의 고민인 하체와 뱃살을 커버하는 팁부터 패턴과 허리 라인을 활용한 팁까지 5kg 줄어 보이는 스타일링 팁을 지금 만나보자.
Tip 1. 하체 커버 : 체형 보완에 분위기까지

앉아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하체 살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이다. 찌기는 쉬워도 빼기는 어려운 하체 살이 걱정이라면 폭이 넓은 A 라인 스커트로 보완할 수 있다. A 라인은 하체 커버는 물론 페미닌한 분위기 연출에 적합해 많은 여성들이 애정 하는 아이템으로, 허리를 잘록하게 잡으면서 허벅지 커버가 가능하다. 여기에 상의를 타이트하게 연출하면 더욱 날씬해 보이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Tip 2. 상체 커버 : 자신 있는 부위를 드러내자

뱃살은 남녀노소 모두의 고민거리 중 하나다. 체형 커버에 있어 중요한 것은 자신 있는 부위를 드러내는 것이다. 뱃살이 고민이라면 하의 실종 패션으로 다리를 과감하게 드러내보자. 오버핏 원피스는 상체를 커버하면서 시선을 분산시켜 체형 보완 효과가 있다. 이때 오프숄더 디자인을 선택하면 데콜테 라인을 드러냄으로써 페미닌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Tip 3. 패턴 활용법 : 시선분산에 딱!

실루엣을 이용한 커버가 어렵다면 패턴을 활용해보자. 패턴은 시선을 실루엣이 아닌 그래픽에 집중시켜 모양에 따라 체형 커버가 가능하다. 특히 간격이 넓은 패턴을 사용하면 시선이 여러 곳으로 분산돼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이때 가로 스트라이프는 옆으로 퍼져 보이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간격이 좁은 걸 선택하는 것이 좋다.
Tip 4. 허리 라인은 높게

체형 커버 스타일링에서 허리는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허리를 높게 잡으면 다리가 길어 보일 수 있고, 다른 부위에 비해 들어간 허리 라인을 강조함으로써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하이 웨이스트 오버핏 팬츠를 이용하면 트렌디한 감각까지 챙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신경용 포토그래퍼, 박소진 포토그래퍼(스튜디오 다운), 알투와이 제공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