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오늘도 어김없이 유통업계는 뜨겁다.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라이프스타일 소식에 헤어 나오지 못하는 '라이프 덕후'라면 주목! 신제품 출시부터 론칭, 캠페인까지 꼭 알아야 할 소식을 꽉꽉 담았다. 지금 바로 알찬 라이프 소식 속으로 '렛츠 기릿!'
▶ 삼성전자, '갤럭시 A80' 공개... 로테이팅 카메라 탑재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A 갤럭시 이벤트'를 개최하고 갤럭시 최초로 로테이팅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80'을 공개했다. 갤럭시 A80는 갤럭시 최초로 동일한 카메라를 전후면 촬영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로테이팅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탑재해 생생하게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후면에 4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와 3D 심도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사용자가 셀피 촬영을 위해 모드를 전환하면 후면 상단이 위로 올라가면서 카메라가 전면 방향으로 자동 전환된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의미 있는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갤럭시 A80는 셀피 시대를 넘어 일상생활의 순간순간을 즉시 공유하는 라이브 시대를 사는 소비자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스팸 X '그런 날에 네가 있어서', 한정판 출시... Z세대 공략

CJ제일제당이 Z세대의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감 마케팅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그림 수필 '그런 날에 네가 있어서' 최정현 작가와 협업해 일러스트를 스팸 제품에 담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통해 CJ제일제당은 스팸의 새로운 모습으로 10, 20세대에 다가가고 브랜도 인지도를 넓히고자 한다. 스팸이 메가 브랜드라는 점과 최정현 작가의 작품들이 10, 20세대 여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성규 CJ제일제당 HMR Canfood팀 과장은 “장수 브랜드 스팸이 젊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가 스팸을 일상에서 친근한 제품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승기, 공차 글로벌 모델 발탁... '아시아 뒤흔든 훈훈 미소'

이승기가 글로벌 티 브랜드 공차코리아의 2019 광고 모델로 선정됐다. 이승기는 한국뿐 아니라 공차 글로벌 10개국의 광고 모델로도 활약할 예정이다.
김지영 공차코리아 마케팅본부장 상무는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며 사랑 받아온 이승기를 모델로 선정해 공차의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며, “이승기와 함께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공차만의 차별화된 스토리를 전달 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