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새로운 아이돌의 탄생은 가요계에 반가운 소식이다. 오랜 연습생 생활 끝에 데뷔의 꿈을 이루게 되는 새로운 아이돌은 케이팝을 이끌 차세대가 되길 소망하며 당찬 출사표를 던진다.
올해도 마찬가지다. 2018년 상반기 스트레이키즈, 느와르, 앤티비, (여자)아이들, 네온펀치 등이 선발 주자로 나섰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팀들이 데뷔를 앞두고 있다. 데뷔 전부터 철저한 사전 프로모션으로 팬덤을 형성하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서바이벌로 탄탄해진, HNB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는 우진영, 김현수, 박우담을 주축으로한 첫 보이그룹 론칭을 준비 중이다. 소속사는 팬 참여 프로젝트인 ‘포 팬(FOR FAN)’을 통해 데뷔 멤버를 확정 지을 계획이다.
'해피페이스 넥스트 보이즈(HAPPYFACE NEXT BOYS)'의 앞 글자를 따 만든 HNB에는 우진영, 김현수, 박우담을 비롯해 조용근, 정민환, 윤재희, 김준형, 원현식, 김정우, 코스케 등이 속했다. 이들은 ‘포 팬’의 첫 번째 시리즈인 팬미팅과 공연을 통해 지난 5월부터 팬들과 소통을 시작했다. 각 멤버들은 솔로 무대 혹은 유닛으로 팀을 꾸려 무대를 펼치고 있다.
특히 HNB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으로 탄탄해진 팀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Mnet ‘프로듀스 101’, ‘소년24’와 JTBC ‘믹스나인’ 출신이 포진돼 있는 것. 특히 우진영과 김현수는 ‘믹스나인’을 통해 큰 사랑을 받은 것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최근 스페셜 앨범을 발매, 타이틀곡 ‘설레고 난리’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 데뷔하겠습니다, 원어스(ONEUS)

양파, 마마무, 브로맨스 등이 속한 RBW의 연습생들은 원어스로 팀 명을 확정 짓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어스는 시온, 레이븐, 서호, 환웅, 건희, 이도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앞서 ‘RBW 보이즈’라는 이름으로 ‘데뷔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여러 차례 공연을 펼친 바 있다. 매 공연마다 신곡 무대는 물론, 선배 가수의 커버 무대,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일찍이 팬덤을 형성했다. 현재는 데뷔를 앞두고 지난 9일부터 리얼리티 예능 ‘데뷔하겠습니다’를 공개하고 있다.
원어스 또한 익숙한 얼굴들을 만날 수 있다. ‘프로듀스 101’에서 활약한 이건희, 여환웅과 ‘믹스나인’으로 실력을 뽐낸 레이븐(김영조), 서호(이건민)이 원어스 멤버로 함께할 예정이다.
▶ 걸스데이 제작자가 만든, 디크런치(D-CRUNCH)

걸스데이 제작자는 올에스컴퍼니를 설립하고 9인조 보이그룹 디크런치를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디크런치는 다이아몬드크런치(DIAMOND-CRUNCH)를 줄인 말로,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체인 다이아몬드를 부서뜨릴 만큼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음악적 파급력을 가진 팀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앞서 디크런치의 유닛인 급식단이 먼저 대중에 인사했다. 급식단은 평균나이 18세인 실제 고등학생 5명과 졸업생 1명으로 구성된 유닛 그룹이다. 디크런치 멤버인 O.V, 김찬영, 박정승, 딜런과 올에스컴퍼니의 연습생 가람, 김형신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자작곡으로 참가하는 '네이버 뮤지션리그'에서 리스너들의 선택을 받아 최종 6팀으로 선정돼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지난 10일 공개했다.
‘네이버 뮤지션리그’를 통해 실력을 검증 받은 디크런치는 힙합장르의 음악을 팀의 색깔로 하며 직접 작사, 작곡 및 안무 제작까지 참여하며 새로운 ‘자체제작돌’의 탄생을 알렸다.
▶ 블락비 동생 그룹, 에이티즈(ATEEZ)

에이티즈는 블락비, 가수 허영생, 베이빌론, 가수 겸 프로듀서 이든 등이 속한 KQ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내놓는 보이그룹이다. ‘A TEEnager Z’에서 착안해 ‘10대들의 A to Z(모든 것)’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10대들이 열광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춘 팀을 지향하고 있다.
에이티즈는 데뷔 전 체계적이고 독창적인 안무 훈련을 위해 LA 연수까지 다녀온 바 있다. 이들은공식 SNS를 통해 미국 연수기 리얼리티와 3개의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특히 첫 퍼포먼스 영상은 유튜브에서 약 110만 뷰를 돌파하는 등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에이티즈는 오는 20일 첫 방송되는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작전명 ATEEZ’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프로그램은 데뷔를 앞둔 에이티즈가 더욱 완벽한 아이돌이 되기 위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멤버들은 혹독한 미션을 통해 실력과 매력을 입증하겠단 각오다.
사진=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RBW, 올에스컴퍼니, KQ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