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RUN’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5년 11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의 타이틀곡 ‘RUN’ 뮤직비디오가 12일 오후 3시 32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억 뷰를 달성한 1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는 기록을 세우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곡의 제목처럼 끊임없이 질주하며 방황하는 청춘의 모습을 연기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그라피티를 비롯해 베개싸움, 수중연기 등 다채롭게 구성된 장면이 더해졌다.
또한 ‘RUN’ 뮤직비디오는 7분 30초에 달하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이외에도 ‘DNA’가 6억 뷰, ‘불타오르네’가 5억 뷰,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이 4억 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 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댄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유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 뷰를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늘(12일) 오후 6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를 발매한다. 이어 오는 13일(현지시간) 미국 NBC의 'SNL'에서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