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허' OST 발매! 카이-한지상-민우혁-박은태-유준상-아이비 등 대거 참여 
'벤허' OST 발매! 카이-한지상-민우혁-박은태-유준상-아이비 등 대거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벤허' OST 발매! 카이-한지상-민우혁-박은태-유준상-아이비 등 대거 참여 (사진=마틴 엔터테인먼트)
▲ '벤허' OST 발매! 카이-한지상-민우혁-박은태-유준상-아이비 등 대거 참여 (사진=마틴 엔터테인먼트)

[제니스뉴스=임유리 기자] 뮤지컬 '벤허'가 OST를 전격 발매한다. 

뮤지컬 '벤허'는 '프랑켄슈타인'을 만든 왕용범 연출과 이성준 작곡가의 창작 뮤지컬이다. 지난 2017년 초연돼 국내외 관객과 평단을 사로잡으며 웰메이드 뮤지컬로 입지를 굳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벤허' OST에는 방대한 서사를 바탕으로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선율의 음악으로 완성된 작품의 감동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특히 관객의 절대적 지지를 받았던 초연 라이브 넘버에 새롭게 곡을 추가했다. 또한, 이를 완성도 높은 편곡으로 재편해 작품성과 음악성을 모두 담아내 기대를 모은다. 

OST에 참여한 배우도 주목할 만하다. 역대 뮤지컬 '벤허'의 출연진으로 빛나는 활약을 펼쳤던 유준상, 박은태, 카이, 박민성, 민우혁, 아이비, 서지영이 함께 했다. 또한 한지상, 이정열, 린아, 문은수 등 새로운 캐스트가 합류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벤허' OST에는 작품의 대표 넘버 '골고다'가 두 가지 버전으로 수록돼 시선을 끈다. 지난 2017년 압도적인 가창력과 안정된 연기력으로 관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유다 벤허' 역의 박은태가 부른 버전과 '프랑켄슈타인'에서 풍부한 성량과 섬세한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단 한지상이 부른 버전이 바로 그것. 두 가지 버전의 '골고다'에 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은 총 16곡으로 공연의 주요 넘버 '골고다', ‘희망은 어디에’, ‘생존의 법칙’, ‘살아야해’, ‘그리운 땅’, ‘운명’, ‘나 메셀라’ 등이 수록됐다.

한편 뮤지컬 '벤허' OST는 오는 8월 7일부터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며, 10일부터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