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 요즘이다. 계절이 바뀌는 간절기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날씨에 맞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어떤 걸 입어야 할까?
매 간절기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아이템이 바로 후드 티셔츠다. 탈, 착의가 편하고 다른 아이템과의 매치가 쉬운 후드 티셔츠는 최근 유행하는 스트리트 무드의 스타일링과도 어울려 이번 가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제니스뉴스가 가을 패피를 위해 후드 티셔츠 스타일링 예시부터 연출 팁까지 낱낱이 파헤쳐 봤다.
Styling 1. '사랑에 빠져 더 예쁜' 현아

최근 공개된 패션 브랜드의 화보 속 현아는 후드 티셔츠와 트랙 팬츠를 이용한 스포티룩을 연출했다. 현아는 허리에 두꺼운 시보리를 적용한 아이보리 후드 티셔츠를 선택했다. 특히 등부터 슬리브까지 볼드한 레터링 디테일이 가미돼 더욱 트렌디한 느낌을 줬다. 여기에 옆 선에 화이트 파이핑 디테일이 더해진 레드 트랙 팬츠를 매치해 편하면서도 세련된 스포티룩을 완성했다.
Styling 2. '비주얼까지 완벽한 체조 여신' 손연재

인천국제공항에서 포착된 손연재는 레드 컬러의 후드 티셔츠로 포인트를 준 캐주얼룩을 선보였다. 이날 손연재는 레드 컬러가 돋보일 수 있도록 블랙 컬러의 쇼트 팬츠를 선택했으며, 짧은 디자인으로 후드 티셔츠의 더워 보이는 느낌을 최소화했다. 손연재가 착용한 티셔츠는 두꺼운 후디 스트랩이 특징이며, 마감을 풀어 내추럴하게 표현했다.
Tip 1. 패턴 재킷과 레이어드

지난 3월 열린 20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도 후드티셔츠는 대부분의 쇼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단골 아이템이었다. 패션 브랜드 디앤티도트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력으로 내세운 브랜드인 만큼 스트리트 무드가 가득한 런웨이를 만들어냈다.
특히 2018 F/W 시즌에는 화려한 패턴이 유행할 전망인데, 이에 맞춰 디앤티도트는 패턴 아이템과의 레이어드를 메인 스타일링으로 세웠다.
Tip 2. 트렌드 아이템과 매치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패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이 함께한 2018 F/W 컬렉션은 실제 길거리에 나와있는 듯 편하면서도 웨어러블한 아이템으로 가득했다. 특히 후드 티셔츠를 활용해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했고, 데님 재킷 레이어드, 페니 팩 등을 통해 세련된 스트리트 웨어를 완성했다.
사진=푸마, HPC, 서울디자인재단 제공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